“안드로이드와 iOS 부문서 모두 CC 인증 획득, 모바일 통합 보안 업계 최초 2관왕”

▲ 삼성SDS의 모바일 통합 보안 솔루션이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에 대해서도 미 NSA 산하 NIAP로부터 CC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최근 자사 EMM 솔루션이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에 대해서도 미국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로부터 CC(Common Criteria)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통합보안 솔루션인 EMM 솔루션은 지난 2015년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세계 최초 CC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iOS 버전 인증을 받음으로써 업계 최초로 2관왕에 올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iOS 부문 인증을 위해 ▲인증관련 보안 로직 ▲단말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과 정책관리 기능 등도 강화했다.

삼성SDS는 그동안 미국과 유럽의 정부기관, 싱가포르 국방과학연구소 등에 EMM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이번 iOS 부문 인증 획득으로 미국 공공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는 데 유리한 고지를 확보한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7 행사에서는 웨어러블 기기용 EMM 솔루션도 선보인 바 있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이번 CC 인증 확보로 미국 공공시장에서 사업 확대를 기대한다”면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는 한 해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