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애플리케이션 거버넌스 모범사례 만들어 시장 확대 도모

▲ 지티원이 최근 중국보험정보원과 소스코드 분석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중국 보험정보원 전경

[아이티데일리] 지티원이 최근 중국보험정보원(中国保险信息技术管理有限责任公司, CIITC)과 소스코드 분석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중국보험정보원은 다양하고 복잡한 시스템 환경에서 체계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품질 관리 및 보안성 강화를 위해 지티원의 영향분석 도구인 체인지마이너와 시큐어 코딩 도구인 시큐리티 프리즘을 도입키로 했다.

지티원이 이번 공급계약을 체결한 중국보험정보원은 중국국무원의 승인을 거쳐 2013년 7 월에 설립된 중국보험감독원(中國保險管理監督委員會) 산하 공공금융기관으로, 중국내 모든 보험사들의 고객정보 및 보험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수용 지티원 대표는 “중국 보험 업계에 영향력이 큰 국가금융기관에 우리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중국 보험사의 애플리케이션 거버넌스 모범사례로 만들어 시장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해 이번 계약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지티원은 지난해 차이나모바일 녕하성 본부, 대련 상품 교역소, 국미전자, 하이얼전자, 차이나텔레콤 강소성 본부 등에 변경영향 분석 도구인 체인지마이너와 시큐어 코딩 도구인 시큐리티프리즘을 공급하는 등 꾸준히 중국 시장을 공략해왔다.

▲ 지티원이 중국보험정보원에 공급하게 될 시큐어코딩도구인 ‘시큐리티 프리즘’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