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홈쇼핑모아’, 지난해 4분기 이용자 전년比 150%↑

 
[아이티데일리]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자사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들이 홈쇼핑 방송 중 ‘패션·잡화’ 상품 관련 방송을 가장 많이 시청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7일 밝혔다.

버즈니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모바일 홈쇼핑 시청 수는 1,938만 건을 기록했다. 이 중 절반에 해당하는 47.8%가 패션·잡화였다. 이어 생활·주방 관련 방송이 15.3%로 2위를 차지했고, 가전·디지털(11.5%), 화장품·미용(10.4%), 식품·건강(8.9%), 여행·레저(3.3%) 상품이 뒤를 이었다.

모바일로 홈쇼핑 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지난달 ‘홈쇼핑모아’ 앱으로 방송을 시청한 이용자는 44만9천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약 150% 증가한 수치다. 이들이 한 달 동안 시청한 방송은 총 648만 건이었고, 1인당 월평균 시청 건수는 14회였다.

김용문 버즈니 이사는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상당수가 3040 여성이므로 여성 의류나 생활용품, 화장품 등의 방송을 많이 시청하는 편”이라며, “모바일로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연령대가 점차 확장되고 있어 올해도 스마트폰으로 홈쇼핑을 시청하는 이용자는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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