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선정, 제품 개발, 펀딩 등 실제 창업 과정 따른 구성

 
[아이티데일리] 구글 캠퍼스 서울은 엄마, 아빠를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엄마를 위한 캠퍼스(Campus for Moms)’ 3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엄마를 위한 캠퍼스’는 육아 때문에 창업의 꿈을 미루고 있었거나, 평소 스타트업에 관심은 있으나 어떻게 시작할지 몰랐던 엄마, 아빠들의 창업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 7월 처음 시작돼 총 52명의 부모 창업가들이 ‘모이’, ‘베이비프렌즈’, ‘그로잉맘’, ‘스타일앳홈’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창업했다.

이번 ‘엄마를 위한 캠퍼스’ 3기는 오는 3월 30일부터 5월 25일까지 9주 동안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된다. ▲창업 아이디어 선정 ▲비즈니스 모델 플래닝 ▲제품 개발 ▲UI/UX ▲팀 빌딩 ▲펀딩 등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되며, 창업에 성공한 스타트업 CEO와 각 분야별 투자자 등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강연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마지막 주에는 투자자와 구글 직원, 캠퍼스 서울 전문가 멘토단 대상으로 사업 내용을 소개하는 데모데이를 진행해, 스타트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특히 프로그램 진행 기간 동안에는 아이를 가진 부모 창업가들을 고려해, 아기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돌보미 서비스와 전용 공간을 제공한다. 육아로 인해 업무에 집중하기 힘들었던 부모들도 자녀와 함께 편안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윤민 캠퍼스 서울 프로그램 매니저는 “이번 기회를 통해 부모 창업가들이 육아를 병행하면서도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다양성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이달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현재 자녀가 있는 부모이면서 스타트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및 인터뷰를 통해 최종 참가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