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가 비즈니스 채널 강화를 위해 SAP의 고객관리 솔루션인 'SAP CRM'을 도입했다.

SK에너지는 SAP CRM 솔루션으로 회사의 석유, 화학, 윤활유 사업의 법인 고객에 대한 주요 비즈니스 채널 기능을 강화하고 영업 및 마케팅뿐 아니라 파트너 관리 및 서비스 분야까지 확산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SK C&C로부터 5개월간 컨설팅을 받으며 올 하반기에 완료할 계획이다.

SK에너지의 임종필 ERP경영팀장은 "현업의 B2B CRM시스템 활용도를 향상시키고 SAP ERP와의 통합운영을 통한 시너지를 얻기 위해 그 동안 제한적으로 활용되던 기존의 CRM 시스템을 SAP 솔루션으로 대체하게 되었다"고 도입 취지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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