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IS Q6155-E’, 열악한 조도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오토포커스 가능

▲ ‘AXIS Q6155-E’ 제품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는 ‘레이저 포커스’ 기능을 갖춘 PTZ(pan-tilt-zoom) 돔 네트워크 카메라 ‘AXIS Q6155-E’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AXIS Q6155-E’은 날씨나 조도 환경이 열악한 상황에서도 ‘레이저 포커스’ 기능과 엑시스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기술, 엑시스 ‘스피드 드라이(Speed Dry)’ 기능 등을 이용해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 이미지를 제공한다. ‘레이저 포커스’ 기능은 열악한 조도 환경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자동으로 초점을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AXIS Q6155-E’에 내장된 레이저 빔이 카메라와 물체간의 거리를 빠르게 측정,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또한 카메라 수평선보다 최대 20도 위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는 ‘샤프돔(Sharpdome)’ 기술을 탑재했으며, HDTV 1080p 해상도의 영상에 30배 광학 줌도 가능하다.

엑시스의 설명에 따르면, ‘AXIS Q6155-E’는 하이엔드급 팬, 틸트, 줌(pan-tilt-zoom, PTZ) 카메라로서 사람이나 물체를 정확하고 빠르게 구별해야 하는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다. 주로 도시 방범이나 경계구역 보호, 중요 인프라 보호에 적합하며 교통 시설, 교육 시설, 공업 시설, 정부 기관 등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케이스에 페인트를 덧칠할 수 있어 주변 환경에도 잘 어우러진다. PTZ 기능은 빠르고 정확하며, 어떤 방향에서도 높은 정확도의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문신이나 얼굴, 자동차 표지판과 같이 감시나 보안에 꼭 필요한 중요 이미지는 고화질로 보존하면서 대역폭과 스토리지 사용량은 평균 50% 줄이는 엑시스의 영상 압축 기술 ‘집스트림(Zipstream)’도 지원한다.

엑시스 카메라 스테이션(Axis Camera Station)뿐만 아니라 엑시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 프로그램(Axis Application Development Partner Program)을 기반으로 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엑시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XIS Camera Application)을 통해 타사의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도 카메라에 직접 설치할 수 있으며, ONVIF를 지원하므로 기존의 이기종 영상 감시 시스템과 쉽게 통합된다.

김상준 엑시스코리아 영업총괄디렉터는 “오토포커스는 기존의 PTZ 카메라가 가진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였으며, 일출이나 일몰 등 조도가 변화하는 환경이나 야간에 카메라가 오토포커스로 초점을 맞추려면 시간이 오래 걸렸다”면서, “하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레이저 포커스’ 기술은 어떤 조도 환경에서도 정확하고 빠르게 카메라가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항상 카메라의 초점을 최적화할 수 있어, 언제든 정확한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