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홍콩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활용해 보다 원활한 게임경험 제공

 
[아이티데일리]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가 IBM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라그나로크 웹게임’을 대만 시장에 서비스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관련 IP를 활용한 프랜차이즈 게임들을 전 세계 80여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러한 확장의 일환으로 지난해 ‘라그나로크 웹게임’을 대만에 출시하기로 결정하면서 홍콩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IBM 클라우드를 선택했다.

이를 통해 IBM의 전 세계 50여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들 간 무료 데이터 전송 혜택과 단독 물리 서버인 10G 베어메탈서버 및 전용 네트워크 보안 장비 등을 활용, 대만 사용자들에게 보다 높은 성능과 쾌적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정세윤 그라비티 본부장은 “‘라그나로크 웹게임’을 대만 게이머들에게 소개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 클라우드에 비해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가 더 빠른 응답속도는 물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높은 쓰루풋 성능을 제공, 많은 게이머들이 동시에 접속하는 경우에도 원활한 게임 서비스가 가능해 최종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태훈 한국IBM 클라우드 사업부 상무는 “IBM 클라우드의 우수한 인프라와 그라비티의 뛰어난 게임 운영 능력이 결합해 해외 게이머들에게 만족스러운 게이밍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