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위한 개방형 관리 플랫폼

 
[아이티데일리] 레드햇은 자사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클라우드폼즈 4.2(Red Hat CloudForms 4.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오픈소스 매니지IQ(ManageIQ)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 레드햇 클라우드폼즈는 리눅스 컨테이너, 물리, 가상 및 클라우드 인프라 등 다양한 IT환경을 위해 향상된 오픈소스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프로비저닝부터 종료에 이르기까지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 포털을 통해 IT조직이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존 및 새로운 IT환경에 대한 보다 향상된 컴플라이언스 정책으로 운영자들이 해당 IT환경 및 시스템 관련 비용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클라우드폼즈 최신 버전은 MS 애저(Azure) 및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상의 매트릭 및 이벤트들을 향상시켰으며,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엘라스틱 클라우드 컴퓨트(Amazon EC2)의 이미지가 추가돼 아마존웹서비스(AWS) 상에서 클라우드폼즈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테넌트 관리 기능 개선 및 오픈스택 오브젝트(Swift) 및 블록(Cinder) 스토리지 서비스의 스토리지 관리 기능 도입으로 오픈스택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상에서 운영되는 컨테이너에 대한 향상된 차지백(chargeback) 기능도 제공한다.

조 피츠제럴드(Joe Fitzgerald) 레드햇 매니지먼트 총괄 부사장은 “많은 기업들이 물리, 가상 및 클라우드 기반 기술들의 장점들을 모두 활용하기를 원하고 있다. 이제 더 이상 획일적인 IT환경이란 존재할 수 없는 것이다. 또한 리눅스 컨테이너와 결합해 하이브리드 컴퓨팅 환경의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구성요소들만 관리하는 것은 시스템의 다운타임 또는 장애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이에 레드햇 클라우드폼즈는 하이브리드 컴퓨팅 환경 내 이질적인 리소스들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유연한 개방형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