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함 제품 신속 교체로 서버 가용성 최대화…사용자 편의 향상

 
[아이티데일리]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네트워크스토리지) 기업 시놀로지(Synology)는 한국에서 ‘시놀로지 제품 대체 서비스(Synology Replacement Service, 이하 SRS)’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놀로지의 SRS는 결함이 있는 제품을 더욱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시스템 가동시간을 최적화하도록 돕는다. 해당 서비스는 시놀로지 ‘16 시리즈’와 그 이후에 출시된 랙마운트(rack-mount) NAS 서버에 대해 적용된다.

SRS 프로그램을 이용 시, 제품 사용 중 서버에 이상이 발생하면 시놀로지는 문제가 확인되는 즉시 사용자에게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결함 제품이 시놀로지 본사에 도착하기 전에 신속하게 처리돼, 사용자가 SRS를 신청한 다음날 대체 제품이 배송될 수도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사용자들은 지정된 운송회사를 통해 별도의 비용 없이 결함 제품을 시놀로지로 배송하고 대체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윌리 허(Willie He) 시놀로지 제품담당 매니저는 “시놀로지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서버의 가용성을 최대화하고 사용자들의 투자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