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클라우드 및 통합 솔루션 동향, 구축사례 소개

▲ 나무기술은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2016 나무기술 클라우드 서밋’을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나무기술이 주최하고 시트릭스가 후원하는 ‘2016 나무기술 클라우드 서밋’(NAMUTECH Cloud Summit 2016)이 21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열렸다.

차세대 클라우드 및 통합 솔루션 동향과 이슈가 되고 있는 구축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대기업과 중견기업 등 다양한 관계사가 참가했으며 ▲시트릭스 클라우드 워크 스페이스 전략 ▲넷스케일러 활용을 통한 TCO 최소화 전략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 ▲가상화 관리 통합솔루션 ‘NCC 포탈’ 등에 대한 주제로 발표가 이뤄졌다.

특히, 나무기술은 컨테이너 베이스의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을 소개해 참가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칵테일’은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전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는 “2016년 연말을 맞아 주요 고객들을 모시고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확장에 대한 국내외 기업의 동향과 전략을 접할 수 있어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솔루션과 다양한 혜택을 통해 고객 가치 극대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