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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인증도 음성으로…KT, ‘목소리 인증’ 서비스 출시KT 인증 앱에 적용, 음성으로 휴대폰 본인확인과 결제까지

   
▲ KT가 목소리를 통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KT 인증’앱을 통해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목소리를 통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KT가 선보인 ‘목소리 인증’은 이용자 고유의 음성을 생체 인증 정보로 등록한 다음, 휴대폰 본인확인 및 휴대폰 결제 이용 시에 인증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KT는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PIN(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지문인식 기능만을 제공해 온 ‘KT 인증’ 앱에 추가 적용해 고객들의 편의성은 물론 보안성까지 높였다고 강조했다.

KT 고객들이 ‘목소리 인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KT 인증’ 앱을 설치한 후, 본인의 목소리를 등록하면 된다. 등록 방법은 앱 실행 후,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7번 말하면 KT 인증 앱에서 인식이 되며, 이후에는 간편본인확인(앱)을 지원하는 앱/웹에서 인증 방법으로 ‘간편본인확인(앱)’을 선택한 후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말하면 간편하게 인증이 된다.

특히, 실제 사람의 목소리와 녹음한 스피커 목소리의 주파수 스펙트럼을 구분하는 시스템을 적용해 목소리 복제 우려에 대한 대비책도 마련했다.

‘KT 인증 앱’은 만 14세 이상의 KT 및 KT 알뜰폰 고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4.4 이상 지원)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iOS 9.0 이상 지원)용 또한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최정윤 KT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목소리 인증’으로 편의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KT 인증’ 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 인증’ 앱은 지난 6월 생체인증에 관한 국제표준규격인 FIDO(Fast Identity Online)로부터 인증 받은 기술방식을 도입한 서비스로, 휴대폰에 등록된 인증정보(지문, PIN, 목소리)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 인증을 제공하는 차세대 인증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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