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 브라우저 등 모바일 콘텐츠 관리 기능 강화

▲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자사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들의 콘텐츠 관리 기능을 고도화한다.

[아이티데일리]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자사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들의 콘텐츠 관리 기능을 고도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모바일보안 솔루션 ‘모바일키퍼’는 기존의 앱 보안 및 관리(MAM)에서 모바일 콘텐츠 관리(MCM)로 기능을 확대 제공한다.

이를 통해 MDM(Mobile device management, 모바일 단말 관리) 내에서 파일, 사진, 문서, 웹 콘텐츠 등을 직접 배포, 관리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별도의 앱 다운로드나 메일 등 다른 채널을 통하지 않고 직접 파일을 다운, 열람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앱에서는 웹 콘텐츠 배포, 관리,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관리자는 업무 관련 모든 콘텐츠 배포 관리를 MDM에서 수행함에 따라 관리포인트를 일원화할 수 있으며 원격설정파일 배포로 Wi-Fi, VPN, 이메일 등을 자동 설정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자사 모바일 콘텐츠 관리의 핵심으로 시큐어 브라우저를 제시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기존의 웹 기반 업무 시스템을 모두 모바일 앱으로 치환하는데 시간과 비용상 한계가 있으며, 반대로 모바일 웹은 취약성에 따른 보안 문제만 아니라 금감원의 모바일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충족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시큐어 브라우저는 별도의 앱 개발이 필요 없는 전용 브라우저로, URL 필터링, 화면캡쳐 차단, 루팅 탐지 등으로 모바일 웹의 보안 취약점을 해소해 안전한 모바일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iOS 구분 없이 적용 가능하며 별도의 MDM 구축 없이 단독 패키지로도 구축 가능하다.

강정구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보안 사업부장은 “업무관련 콘텐츠에 대한 통합 관리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콘텐츠 관리 기능을 확대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환경 및 고객 수요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솔루션의 라인업 확장 및 기능 고도화를 유연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