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하고 싶은 일 찾는 게 중요”

▲ 충남대학교에서 열린 ‘기업 소개 및 채용 설명회’에서 임종혁 에이치투오시스템 대표가 강연을 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이하 에이치투오시스템)은 지난 11월 23일 충남대학교에서 주최한 ‘기업 소개 및 채용 설명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충남대학교는 2009년 소프트웨어(SW)공모전으로 시작해 2012년부터 2015년까지는 창의SW축전이라는 이름으로 매년 행사를 진행해왔다. 이 행사는 Dev Day(프로그램 개발대회), 창의작품경진대회, 동아리연합성과발표회 등 3단계로 프로그래밍을 전공하는 컴퓨터공학과를 비롯한 IT분야로의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치투오시스템은 충남대학교 ‘LINC’ 기업으로서 국내 금융, 공공, 국방, 텔레콤, 서비스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16년간 다양한 IT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같은 대학 선배이기도 한 이 회사의 임종혁 대표는 프로그래밍 개발자로 시작해 대표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설명하기도 했다.

임 대표는 충남대 컴퓨터공학과 요청으로 진행된 SW 인재상 시간에 “급변하는 IT시장의 흐름을 읽고 선도하려면 끊임없이 변화해야 하며, 수많은 회의 속에서 해결방안(Solution)을 제공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좋은 회사의 타이틀과 급여보다 자신이 꼭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그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는 것이 핵심 가치(Core Value)”라고 설명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및 빅데이터(Big Data) 분야에 적용 가능한 정보공유 및 유통 혁신기술인 타이탄 DDS(TiTAN Data Distribution Service)와 푸시 미들웨어인 타이탄 스마트브로커(TiTAN SmartBroker) 개발 방법론에 대해 소개하며 창업 및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