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및 보안 시장 이슈 분석…참가자 만족도 높아

▲ 오픈베이스가 자사 유지보수 고객을 대상으로 MA세미나를 진행했다.

[아이티데일리]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가 지난 23일 양재동 본사에서 자사 유지보수 고객을 대상으로 ‘유지보수 세미나(Maintenance Seminar, 이하 MA세미나)’를 진행했다.

MA세미나는 오픈베이스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지원 받는 고객 중 실제 운영자들이 참석하는 기술 위주의 세미나로, 2003년부터 연간 1~2회 진행해 올해 18회를 맞이했다.

허재성 오픈베이스 기술지원본부장은 “고객이 필요한 솔루션 업데이트와 신기술 동향을 보다 빠르게 전달하고, 고객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MA세미나에서는 ▲시큐어드 웹 액셀러레이터(Secured Web Accelerator) ▲SSL네트워크 가시성 확보전략 ▲머신러닝을 통한 실시간 위협분석 및 예측시스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 환경에서의 보안 및 가용성 확보방안 ▲차세대 IT 모니터링을 위한 와이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라는 다섯 가지 주제로 각 이슈 분석 및 제품 발표가 진행됐다.

송규헌 오픈베이스 대표는 “MA세미나는 오픈베이스의 핵심가치인 고객중심을 가장 잘 나타내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세미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픈베이스 측은 참석자들의 주요 관심사인 현재 네트워크 및 보안 시장의 이슈와 해결책을 다룬 만큼, 자체 설문조사를 통해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