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 자원 교류, 보안관련 교과과정 개발 등 추진

▲ 김정덕 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장(왼쪽), 황철이 오픈베이스 전무(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는 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학과장 김정덕 교수)와 사이버보안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및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사이버보안 관련 분야의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인적 자원 교류, 학생들의 현장 실습 지원, 보안관련 교과과정 개발, 인턴십 채용 지원 등의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보안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로써 오픈베이스는 보안 전문 인력 채용의 기회를 얻고, 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는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교육현장 반영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송규헌 오픈베이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픈베이스의 지난 20여년의 경험과 차별화된 노하우를 제공함ㅇ로써 보안 전문기술 인력양성에 힘쓰고, 앞으로도 보안 산업발전과 지속적인 성과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픈베이스는 자체 개발한 보안 솔루션 ‘타르고스’를 비롯해 ‘맨디언트(Mandiant)’, ‘파이어아이(FireEye)’, ‘래피드7(Rapid7)’, ‘벡트라(Vectra)’ 등 다양한 보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