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진단 기능 및 직관적 UI 제공

▲ 비투엔 SDQ v3.0

[아이티데일리]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자사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SDQ v3.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SW)의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효율성, 신뢰성 그리고 유지 보수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에 등록할 수 있고, ‘중소기업 진흥 및 제품 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정부 우선 구매 대상이 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SDQ는 스케줄러와 프로파일링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진단 룰을 간편하게 적용하고 실행할 수 있으며 ‘DQ’ 기능과 ‘META’ 기능의 통합으로 데이터 값 진단 이외에도 데이터 표준, 데이터구조 영역의 진단을 수행한다.

또한, 가독성이 높은 진단 결과 화면과 사용자 리포트를 제공하는 등 인터페이스를 직관적으로 개선해 업무의 편의성과 속도를 개선했다.

‘SDQ’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2016년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에 활용되고 있으며, 국립수목원 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도입된 바 있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보다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