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로 사용자 위한 셀프서비스 데이터 관리 도구

 
[아이티데일리] 인포매티카(한국대표 정연진)는 태블로 사용자를 위한 셀프서비스 데이터 관리 솔루션 ‘인포매티카 엔터프라이즈 인포메이션 카탈로그(Informatica Enterprise Information Catalog)’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클라우드나 온프레미스에 관계없이 모든 유형의 데이터 소스에 대한 단일 메타데이터 중심 오퍼링을 제공하는 이 솔루션은 자체 데이터와 메타데이터에 대한 전사적 가시성과 접근성 및 통제력을 제공한다. 태블로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기업 전반에서 관련 데이터와 메타데이터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으며, 숨겨진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셀프서비스 카탈로깅 및 발견 기능들을 통해 기존 데이터 액세스, 데이터 통합, 데이터 품질 기능을 보완하고 확장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준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인포매티카의 데이터 통합 기능과 결합,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기반 데이터와 계보 및 관계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비주얼 툴을 제공하며, 데이터 사일로를 방지하고 태블로 시각화 기능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전 구성됐다.

정연진 한국인포매티카 사장은 “태블로가 손쉬운 셀프서비스 분석을 이끌었던 것처럼 인포매티카는 보다 우수한 분석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단순한 셀프서비스 정보 카탈로깅을 주도하고 있다. 현업부서 담당자들에게 데이터에 대한 360도 뷰를 제공하고 데이터 계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포매티카는 훨씬 적은 노력으로 빠른 시간 내에, 즉 단 몇 초 내에 더 많은 인텔리전스가 전달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