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수출경쟁력 위한 방안 소개

▲ MDS테크놀로지가‘의료기기 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MDS테크놀로지는 ‘의료기기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를 오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의료기기에서 SW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생명을 다루는 의료기기의 특성상 SW의 신뢰성과 안전성에 대한 규제가 점점 더 강화되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 의료기기 업체들도 SW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지만 선진국의 경쟁업체들과 비교하면 수출경쟁력이 아직 취약하다.

이에 MDS테크놀로지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함께 SW를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SW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신 기술과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료기기의 품질 확보를 위해 국제표준 규격인 IEC 62304에서 요구하는 SW 개발 프로세스와 이를 실제로 적용한 사례 등을 소개한다. 또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의료기기 SW의 품질향상을 위한 테스팅 및 검증 방안에 대해서 발표한다.

우준석 MDS테크놀로지 사업총괄 전무는 “의료기기에 다양한 첨단 기능이 SW를 통해 구현되고 있어 SW의 역할과 비중이 커지는 만큼 SW에 대한 규제도 점점 강화되고 있다”며 “우리나라 의료기기 업체들도 SW의 품질에 관심을 갖고 선진 기술을 활용해 개발 효율을 높여야 세계 시장에서 선진 업체들과 대등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