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위협정보 분석으로 잠재적 위협 사전 방지

 
[아이티데일리] 마이크로소프트(MS)가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엔터프라이즈 보안 솔루션 ‘SPE(Secure Productive Enterprise)’를 8일 공개했다.

SPE는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를 기반으로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 오피스365, EMS(Enterprise Mobility & Security)를 아우르며, 엔터프라이즈 보안, 관리, 협업 및 비즈니스 분석을 가능케 한다.

MS 측은 머신러닝과 AI 기술로 월별 3천억 사용자 인증, 10억 대 이상의 윈도우 디바이스 업데이트, 2천억 이메일의 스팸 및 멀웨어 분석, 180억 이상의 빙(Bing) 웹페이지 스캔을 종합해 실시간 통합 분석을 하고 있으며, 본사 사이버범죄대응조직(DCU)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위협정보를 분석한 결과를 SPE에 녹여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토대로 해킹이나 멀웨어 등 잠재적인 위협을 사전에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MS는 자사의 보안 전략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계없이 모든 기반에 ▲플랫폼(Platform) ▲인텔리전스(Intelligence) ▲파트너(Partners)의 3가지 요소를 통합해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조용대 한국MS 상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기본 전제조건인 보안을 위해 MS는 신뢰할 수 있는 IT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투자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