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이어 ‘스톤에이지’도 아시아 시장서 성과
넷마블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5% 증가한 수치이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2% 늘어난 63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 대비 해외매출 비중은 56%로,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등이 매출을 견인했으며, 특히 지난 6월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 3위를 기록했던 ‘세븐나이츠’가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에서 다운로드 3,0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 7월 초 국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기록했던 ‘스톤에이지’는 지난 9월 말 아시아 시장 출시 직후 주요 국가의 앱스토어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최근 홍콩·대만에서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넷마블 관계자는 “3분기에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국가별, 권역별 현지화 전략 및 마케팅에 집중했고, ‘스톤에이지’가 아시아 권역에서 출시 후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4분기에는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의 신작 출시가 예정돼 있어 긍정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30일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 넷마블은 내년 초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정종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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