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HANA 어플라이언스’, ‘컨버지드 HX’ 시리즈 소개 세션 진행

▲ 한국레노버가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런치&런’ 특별 세미나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티데일리] 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런치&런(Lunch&Learn)’ 특별 세미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이번 ‘런치&런’ 이벤트는 외부 행사에 참석할 시간이 부족한 잠재적 고객들을 위해 한국레노버 영업대표가 점심시간을 이용한 세미나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레노버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SAP HANA 어플라이언스’와 뉴타닉스(Nutanix)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컨버지드 HX(Converged HX)’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레노버 ‘SAP HANA 어플라이언스’는 인메모리(in-memory) 컴퓨팅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데이터 모델링 분석을 제공한다. 메모리 전체에 데이터베이스를 저장, 관리 및 서비스하는 방식으로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며, GPFS 대용량 초고속 병렬처리 파일시스템을 통해 최대 94노드까지 확장 가능하다. 장치별 모듈화 구조를 통해 워크로드 및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구성이 가능하며, 전 세대 시스템 대비 50% 이상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다.

레노버 ‘컨버지드 HX’ 시리즈는 총 11가지의 다양한 모델로 구성돼 사용자의 다양한 워크로드에 따른 최적의 모델을 제공한다. 단일 노드에 서버, 스토리지 및 가상화를 위한 하이퍼바이저(Hypervisor)를 배치함으로써 구축을 간소화한 ‘컨버지드 HX’ 시리즈는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단순화하고 부족한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레노버는 이벤트 기간 중 레노버 ‘시스템x 3950 X6’와 레노버 ‘컨버지드 HX’ 시리즈 브로슈어를 다운로드 받은 3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도 증정할 계획이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레노버는 토털 컴퓨팅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국내 기업 고객에게 최고의 맞춤형 제품과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한국레노버는 레노버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고객사들이 자사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IT기술들을 습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