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보안사업 집중 및 SGA계열사간 시너지 확대 영향

 
[아이티데일리]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7일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 122억 6,000만 원, 영업이익은 18억 7,300만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0.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1.1% 증가해 2분기에 이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한, 3분기 누적매출 252억 6,700만 원, 영업이익 23억 9,200만 원을 기록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

SGA솔루션즈 관계자는 “본업인 통합보안사업에 집중하면서 SGA 계열사간 시너지 확대에 따른 동반성장과 효율적 인수합병 효과를 통해 급성장의 발판을 마련해왔다”며 “이에 대한 본격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통합보안사업은 전통적으로 보안 수요가 하반기에 집중되는 업계 특성과 함께 핀테크, 클라우드 등 IT인프라 고도화 및 확대에 따른 사업 기회를 매출로 연결시킨 것이 주효했다. 특히 서버, 응용, 엔드포인트(PC) 보안 영역별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보안사업을 본격화함에 따라 전통적 매출처인 공공뿐 아니라 민수, 금융 시장에서도 신규 매출처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자회사인 SGA임베디드도 실적 호조를 보이고 있다. SGA솔루션즈는 사업영역 및 협력 시너지 확대를 위해 지난 상반기 말 SGA임베디드를 종속회사로 편입했다. SGA임베디드는 시장 확대에 따른 임베디드 OS 매출 증가와 함께 IoT시대를 대비한 하드웨어 사업 확장을 통해 100% 이상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회사 측은 SGA임베디드의 임베디드 보안 사업 강화 및 IoT서비스 플랫폼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SGA솔루션즈와의 사업 시너지도 극대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주력 사업에 안주하지 않고 신 시장을 통한 사업 기회 창출, 사업구조 재편 등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매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