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보호 및 자동 백업 지원…디자인 및 사용자 경험에 중점

▲ WD ‘마이패스포트’

[아이티데일리] 웨스턴디지털코퍼레이션(한국지사장 조원석)은 자사 외장하드 라인업인 ‘마이패스포트(My Passport)’ 및 ‘맥용 마이패스포트(My Passport for Mac)’, ‘마이북(My Book)’ 하드 드라이브 제품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산업 디자인 및 브랜딩 회사인 퓨즈프로젝트(Fuseprojec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재탄생한 ‘마이패스포트’ 드라이브는 6가지 색상(블랙, 옐로우, 레드, 화이트, 오렌지 및 블루)으로 출시된다. 안정성 있는 휴대용 스토리지로서 이동이 많은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다.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를 사용한 암호 보호와 내장된 ‘WD 백업(Backup)’ 소프트웨어로 자동 백업을 지원하며, 최대 4TB의 용량으로 출시된다.

▲ WD ‘맥용 마이패스포트’

‘맥용 마이패스포트’ 드라이브는 블랙 색상으로 제공되며, 간편한 백업을 위한 ‘맥 OS X(Mac OS X)’ 및 ‘타임머신(Time Machine)’ 전용 포맷을 지원한다.

▲ WD ‘마이북’
데스크톱 스토리지 디바이스인 ‘마이북’은 최대 8TB 대용량 스토리지를 탑재했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암호 보호 기능과 자동 백업 솔루션 ‘WD 백업’ 역시 동일하게 제공된다.

‘마이패스포트’ 및 ‘맥용 마이패스포트’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는 7일부터 국내 공식 수입처 유프라자와 도우정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2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국내 출시 가격은 용량에 따라 1TB 109,000원, 2TB 139,000원, 3TB 189,000원, 4TB 219,000원이다.

‘마이북’ 데스크톱 하드 드라이브 역시 7일부터 동일한 국내 공식 수입처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2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된다. 국내 출시 가격은 용량에 따라 3TB 169,000원, 4TB 199,000원, 6TB 309,000, 8TB 399,000원이다.

짐 웰시 (Jim Welsh) 웨스턴디지털 콘텐츠 솔루션 비즈니스 유닛 부문 수석 부사장은 “스토리지 환경이 급속도로 진화하고, 디자인 및 사용자 경험에 대한 기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어 디자인 및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고 ‘마이패스포트’ 및 ‘마이북’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데 집중했다”며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을 통해 우리는 스토리지가 고객의 삶에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인생의 소중한 추억을 포착하고, 보호하고, 즐김으로써 고객이 얼마나 큰 힘을 얻는지에 대해 이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