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현장 느낌 전달, 다양한 각도서 선수들 움직임 볼 수 있어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오는 8일부터 진행되는 ‘2016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를 U+비디오포털을 통해 가상현실(VR) 생중계한다고 6일 밝혔다.

‘2016 LG U+컵 3쿠션 마스터스’는 LG유플러스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상금 규모의 3쿠션 당구 대회로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총 4일간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 총 27 경기 중, 예선 12경기, 4강전 2경기, 결승 1경기 등 총 15경기를 VR 생중계 한다.

360도 VR 생중계는 일반 방송 중계 화면이 다 담지 못하는 생생한 현장의 느낌을 그대로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이번 VR 생중계를 통해 VR 영상 안에 실시간 방송 중계 화면이 함께 보이는 색다른 화면 구성으로 생생한 현장감과 정교한 연출,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포부다.

당구에 관심 있는 시청자들은 VR 생중계를 통해 세계적인 선수들의 플레이를 다양한 각도에서 돌려볼 수 있어 게임 관전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많은 동호인들이 궁금해 하는 선수들의 스트로크 움직임, 공 배열에 따른 공략법 등 원하는 부분만 집중적으로 볼 수 있어 당구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VR 생중계는 11월 8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예선 첫 경기부터 방송된다. ‘2016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VR 생중계를 체험하고자 하는 시청자들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U+비디오포털’ 앱을 내려 받으면 시청이 가능하다. 추후, 경기 영상 및 주요 하이라이트 VR영상은 주문형 비디오(VOD)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한영진 LG유플러스 비디오서비스 담당은 “U+비디오포털을 통해 TV 방송예능, 뉴스, 라디오 프로그램 제공 등 VR 콘텐츠 확대에 주력해왔다”며, “세계 최초 당구 VR 중계에 이어 새로운 VR 콘텐츠를 적극 발굴해 고객들이 차별화된 비디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