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예탁결제원 펀드시스템에 서버 프레임워크로 적용

▲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기업용 자바 프레임워크 '프로웍스'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최근 오픈한 인도네시아 예탁결제원(KSEI)의 펀드시스템 ‘S-인베스트(S-INVEST)’에 자사 기업용 자바 프레임워크 ‘프로웍스(ProWorks)’를 성공적으로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의 ‘S-인베스트’는 한국예탁결제원의 ‘펀드넷(FundNet)’을 기반으로 해 펀드 설정, 환매, 전환 주문처리, 펀드 배당 등 각종 펀드 업무 처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웹 기반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위한 ALM(애플리케이션생명주기관리) 기반 통합 플랫폼인 ‘프로웍스’는 이 펀드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서버 프레임워크로 선정돼 시스템 구축에 활용됐다. 국내 예탁결제원 시스템 구축에 이어 이번 프로젝트에도 ‘프로웍스’를 공급하면서 기술 표준화 및 개발 가이드까지 제공함으로써 전문성을 입증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다양한 국내 프로젝트 구축으로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이번에 한국예탁결제원과 인도네시아에 성공적으로 동반 진출했으며, 인도네시아 예탁결제원과는 직접 수출 계약을 진행해 성사시킴으로써 기업 독자 해외 진출과 사업 확장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하게 됐다”며, “주력 제품인 ‘프로웍스’와 ‘웹스퀘어5’는 이미 중국, 미국, 베트남 등지에서 사용되고 있다. 보유 기술에 대한 자부심과 경험을 기반으로 보다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