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애자일 CX’ 시리즈, 구축 시간 단축 및 TCO 절감

 
[아이티데일리] 레노버(한국지사장 강용남)는 데이터센터를 위한 차세대 IT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씽크애자일(ThinkAgile)’이라는 새로운 포트폴리오 브랜드로 일원화하고 이를 대규모로 확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씽크애자일’ 솔루션들은 레노버의 공급망을 활용해 공장 단계에서부터 미리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능뿐만 아니라 가상화 및 관리 도구의 사전 설치 및 설정이 지원된다. 이로써 레노버는 사용자들이 완벽하게 인프라를 구성하고 배치할 수 있도록 사전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레노버는 ‘씽크애자일’ 솔루션이 서버 가상화, 프라이빗 클라우드 도입, VDI(데스크톱가상화),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통신 및 고성능 컴퓨팅(HPC, High Performance Computing) 등 기업용 데이터센터 내 다양한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도록, 사용 환경과 규모에 기반한 단일 솔루션으로 주문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러한 어플라이언스들은 신속한 도입과 설치 및 구축에 용이하도록 설계됐으며 ‘레노버 서비스(Lenovo Services)’와 함께 제공된다.

이에 따라 레노버는 최근 개최된 가트너의 ‘심포지엄/IT엑스포’에서 첫 번째 포트폴리오인 ‘씽크애자일 CX(ThinkAgile CX)’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는 레노버에서 개발한 관리 도구인 ‘X클래리티(XClarity)’와 결합돼 설치 및 구축에 소요되는 시간과 총소유비용(TCO)을 절감시킨다. 또한, 님블스토리지와 맺은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서는 최신 올플래시 및 하이브리드 플래시 어레이 솔루션을 컨버지드 인프라 형태로 제공한다.

레노버는 이번 ‘씽크애자일’ 포트폴리오에 네트워크 기능을 추가해 완전한 사전 통합이 이뤄진 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함으로써, 올 초 출시한 하이퍼컨버지드 솔루션 ‘HX’ 시리즈를 확장시켰다. 이제 사용자들은 ‘씽크애자일’ 포트폴리오 내에서 스토리지, 연산, 고성능 설계 등 이기종 ‘HX’ 솔루션을 결합할 수 있으며, 각자의 워크로드 요구사항에 맞도록 인프라를 최적화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레노버는 중국 시장에서 ‘오픈스택(OpenStack)’ 기반의 ‘씽크애자일’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레노버는 이로써 자사 스토리지와 서버 기술에 세프(Ceph)와 같은 오픈소스(OpenSource) 스토리지를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돼 보다 전반적인 솔루션 창출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했다. 오픈스택 환경 내에서 출시될 레노버의 첫 솔루션은 지난달 공개한 ‘씽크클라우드(ThinkCloud) AIO’이며 이는 중국 시장에서 먼저 시판될 예정이다.

라드히카 크리쉬난(Radhika Krishnan) 레노버 데이터센터그룹 컨버지드 인프라 및 네트워킹 사업부 총괄은 “씽크애자일은 데이터센터를 오랜 시간이 걸리는 도입 과정으로부터 해방시켜주며, 고객들이 좀 더 신속하게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레노버의 사전 통합 및 사전 검증된 어플라이언스는 세계적인 수준의 자사 공급망을 통해 고성능 서버부터 양질의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된다. 이는 신규 어플라이언스 도입을 독특하면서 단순한 과정으로 바꿔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