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CRM) 기능 추가 및 UI/UX 개선…이용자 편의 증대

▲ KT가 유선전화 부가서비스 ‘통화매니저’ 앱 버전을 무료화하고 기능과 편의성을 높여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장규)는 유선전화 부가서비스 ‘통화매니저’의 앱 버전 무료화와 함께 기존 서비스의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기능을 추가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통화매니저’는 스마트폰 앱(Android/iOS 모두 지원)과 PC를 통해 유선전화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유선전화 발신정보확인은 물론 통화내역관리, 주소록관리, SMS송수신, 통화내용 메모, 당겨받기 기능 등으로 스마트폰과 PC에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유선전화를 관리할 수 있다. 현재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관공서, 교육기관, 금융기관, 유통업체 및 각종 사무실에서 38만 가입자가 사용 중이다.

특히 그동안 ‘통화매니저’ 앱 버전은 월 2천 원에 유료 제공됐으나, 10월부터 전면 무료화돼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해 유선전화를 당겨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통화매니저’ PC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CRM(고객관리)기능은 ▲일정관리 ▲주문관리 ▲회원관리 등을 제공한다. 이 기능들로 사용자들은 고객과의 약속 및 업무일정을 관리하고, 통화와 동시에 회원정보와 주문내역을 등록 및 관리할 수 있어 소상공인들이 간편하고 유용하게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로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 역시 트렌드에 맞게 새롭게 단장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KT는 오는 11월부터 연말까지 ‘통화매니저 앱 버전’ 이용자 중 집과 사무실로 걸려온 전화를 휴대폰에서 확인하고 받을 수 있는 ‘당겨받기’ 기능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한 잔을 총 1천 명에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통화매니저’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백승택 KT 마케팅부문 UC사업담당 상무는 “KT ‘통화매니저’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PC에서 유선전화의 단순 통화의 기능을 넘어 새로운 정보와 가치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객의 유선전화 이용 편의성과 혜택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통화매니저’ 서비스에 대한 가입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올레닷컴과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통화매니저’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및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