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1
주요뉴스
뉴스홈 > 보안/해킹
삼성SDS, 글로벌 금융시장 공략 강화MVRS 출시, 기존 모바일 보안 및 인증 솔루션 연계

   
▲ 삼성SDS가 지난18일(영국 현지 시간) 삼성전자와 함께 유럽의 주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모바일 금융 필수 솔루션으로 부상하고 있는 ‘MVRS(Mobile Voice Recoding Solution; 모바일 음성 메시지 데이터 저장 및 관리 솔루션)’를 출시, 기존 기업용 모바일 보안 및 인증 솔루션과 연계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금융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는 고객이 금융회사와 거래를 할 때 금융회사 직원과 직접 통화한 내용은 저장이 안 되고 오로지 콜센터 직원과의 음성통화기록만 저장됨으로써 금융 거래 고객 입장에서는 전화를 두 번 이상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MVRS는 이에 반해 모바일 디바이스로 고객과 콜센터 직원 간은 물론 고객과 금융회사 직원간 직접 주고받은 음성, 메시지 등 모든 거래 기록을 자동 저장하고 관리해준다. 즉, 콜센터 직원이든 금융회사 직원이든 누구와도 단 한 번의 통화로 안심하고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저장된 금융 데이터는 통상 금융 거래 과정에서 관련 규정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 하는데 대단히 핵심적인 정보로 활용된다.

삼성SDS는 이번에 출시한 MVRS에 미국 공공기관, 싱가포르 국방과학연구소 등 글로벌 공공시장에서 이미 인정받고 있는 보안솔루션(Samsung SDS EMM)과 모바일 생체 인증 솔루션 파이도(Samsung SDS FIDO)에 삼성전자의 모바일 디바이스 보안플랫폼 녹스(Knox)까지 연동함으로써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삼성SDS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보안 통합 솔루션 출시에 대해 “높은 보안이 핵심 경쟁력인 글로벌 금융 B2B 시장 대상 사업 확대를 위한 기술적 교두보를 완성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삼성SDS는 글로벌 시장 공략 첫 국가로 2018년부터 모바일 금융 거래관련 모든 음성, 메시지, 통화내역을 5년간 보관하도록 하는 법안이 시행되는 영국 시장을 선정했다. 영국은 향후 해당 법안의 적용범위가 헬스, 유통 등 타 업종으로의 확산이 예상되고 있어 전략 시장으로서 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지난 18일에는 본격 시장 공략에 앞서 삼성전자와 함께 유럽의 주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솔루션 설명회도 진행했다.

한편, 삼성SDS는 미국 금융 시장에서도 유사 규정 입법이 활발히 논의되고 있어 MVRS 및 모바일 보안 관련 사업 전반의 시장 전망은 밝다고 강조했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MVRS의 출시로 삼성SDS는 금융 솔루션 시장이 요구하는 모바일 보안에 관한 핵심 기능을 모두 공급할 준비를 완료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나날이 높아지는 모바일 보안에 대한 요구와 기대를 삼성SDS가 기술력을 기반으로 충족시켜 좋은 사업성과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