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데이터 수집, 제어/모니터링, 테스트 자동화, 무선통신 등 기술 세션 운영

 
[아이티데일리]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오는 25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데이즈(NIDays) 2016’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NI데이즈 2016’은 한국NI가 매년 개최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글로벌 컨퍼런스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800명 이상의 엔지니어와 연구원들이 NI의 제품과 최신 기술을 확인하고 관련 파트너사의 정보를 습득하며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기조연설은 ‘생산성, 혁신, 발견을 가속화한 NI의 40년’을 주제로 진행되며, 찬드란 네어(Chandran Nair)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업·마케팅 부사장과 제임스 키머리(James Kimery) RF/SDR 제품 마케팅 디렉터가 내한해 글로벌 기업에서의 솔루션 사례를 들어 NI의 IoT 기술과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소프트웨어, 데이터 수집, 제어/모니터링, 테스트 자동화, 무선통신 등 5개 트랙에서 26개의 기술 세션과 40여개의 기술 데모가 전시되며 제품 사용 고객을 위한 실습 세미나도 마련된다. 기술 세션에서는 산업용 IoT, 5G를 비롯한 최신 기술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으며 전자, 반도체, 자동차, 산업용 장비, 국방, 항공 등 각 산업별 전문가들이 적용해온 최첨단 솔루션과 기업의 활용 사례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정규 NI 전략마케팅팀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이한 NI의 기술적 성과와 혁신의 역사를 살펴보고, 4차 산업혁명 및 IoT 시대를 대비하는 핵심 전략으로 플랫폼을 제안하고자 한다”며, “IoT 시대의 측정 및 빅데이터 관리, 스마트 팩토리의 구현, 차세대 5G 이동통신의 개발과 같은 연구과제들도 플랫폼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서만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다. ‘NI데이즈’ 컨퍼런스는 엔지니어 및 연구 개발 인력들에게 미래 기술의 비전과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I데이즈 2016’의 참가비는 45,000원이며 사전등록 시 할인가(40,000원)로 참가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