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분석방법 및 암호화 트래픽 분석 역량 높은 평가

 
[아이티데일리] 소만사(대표 김대환)는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의 DLP 분야 ‘밴더 랜드스케이프(Vendor Landscape)’ 리포트에 자사가 통합 DLP 솔루션(DLP Suite) 벤더로 등재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 소만사는 네트워크·엔드포인트·클라우드·모바일에 걸쳐 통합적인 DLP를 제공하는 업체로 선정됐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소만사의 DLP가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정책 템플릿을 보유하고 있으며, 웹기반 관리 콘솔인 DLP+센터를 통해 위반상황을 파악할 수 있고, 경고·차단·격리·암호화·영구파기 등 다양한 보안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키워드, 정규식, 문서 정확도 매칭, 구조화된 데이터, 핑거프린트, 태깅 등 다양한 콘텐츠 분석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암호화 트래픽까지 분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대환 소만사 대표는 “진정한 DLP 솔루션은 엔드포인트 DLP 기능뿐만 아니라 HTTPS 유출통제 등 네트워크 DLP까지 포함해야 한다. 예를 들면 USB로 도면이 복사되는 것뿐 아니라 지메일로 주민번호 10만 건이 유출되는 것도 차단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최근에는 맥북, 스마트폰 등이 단말로 확대되고 있으나, 이러한 비윈도우 OS에는 엔드포인트 DLP 솔루션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네트워크 DLP의 비중이 높아지는 것이 글로벌 추세”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