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량, 바이오인증 등 사업 발굴, 글로벌 인증시장도 노려

 
[아이티데일리] 한국정보인증(대표 김상준)은 자율주행차량과 바이오인증 등 신사업 발굴과 해외사업 확대를 위해 200억 원에 달하는 유상증자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로 한국정보인증은 400억 원에 이르는 보유현금과 합해 향후 600억 원대의 현금을 보유하게 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주력사업인 공인인증사업 이외에도 다양한 캐시 카우(Cash Cow) 창출을 위해 향후 3년간 다양한 사업에 공격적인 투자를 한다는 방침이다.

김상준 한국정보인증 대표는 “이번 자금 확보로 ‘클라우드 기반 생체인증 플랫폼 구축 사업’이 본격적인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정보인증은 지난 5월 자율주행차량관련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러한 제반 환경의 변화에 부응하는 ‘스마트 IoT 시대의 사물간 기기인증사업’을 확대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1년간 20여개국에 인증관련 해외 수출을 해 온 한국정보인증은 기존의 공인인증과 바이오인증, IoT 기기인증 등을 결합하는 해외사업의 확대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최근 영국 인증기관 ‘BBFA’와의 MOU를 시작으로 새로운 인증체계를 시작하는 일본과 3.4억 장에 이르는 중국 공인인증시장, 대만과 베트남 인증시장 등에 큰 사업적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정보인증 해외사업 담당 최종민 상무는 “현재까지의 해외사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