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유명 관광지 옛 모습 사진 응모전 개최

[아이티데일리]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관광연구원(김정만 원장)이 운영 중인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을 통해 옛 관광지 사진 공모전, ‘당신의 빈티지 앨범을 펼쳐주세요’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유명 관광지를 배경으로 가족 · 친구등과 함께 촬영한 옛 모습이 담겨있는 풍경·인물 사진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1인당 5장까지 제출가능하며, 응모 가능한 사진규격은 1장당 5MB 이하 540*340PX의 JPG, GIF, PNG 파일로 스캔해서 제출하면 된다. 보정은 가능하나 합성 사진은 불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관광지식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사진 규격 및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응모할 사진의 촬영 시기 및 장소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응모자 중 총 13명을 선발해 1등 1명에게는 아이패드, 2등 2명에게는 삼성 VR, 3등 10명에게는 피자세트를 선물한다. 당선작은 1차 내부심사, 2차 온라인 투표를 거쳐 오는 11월 28일 발표된다. 현재, 공모전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추후, 1차 선발된 사진들을 대상으로 투표이벤트도 진행해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도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권태일 부연구위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인이 가지고 있던 관광지 사진들이 축적되어 관광정보 인프라가 구축됨은 물론 관광지의 변천사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은 2002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관광통계와 주요 관광정책자료 및 인포그래픽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 ‘옛 관광지 사진 공모전’ 포스터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