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및 ‘콘텐츠 모아보기’ 기능 업데이트

▲ 캐시슬라이드의 콘텐츠 모아보기(왼쪽) 및 오토뷰(오른쪽) 기능

[아이티데일리] NBT(대표 박수근)가 자사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에 ‘오토뷰(AutoView)’ 및 ‘콘텐츠 모아보기’ 기능을 최근 업데이트했다.

기존에는 잠금화면에서 왼쪽 슬라이딩으로 동영상을 재생하는 ‘락커뷰(LockerView)’를 통해 영상을 제공했다면, 새롭게 추가된 ‘오토뷰’는 사용자가 별도 조작 없이 잠금화면에서 영상을 자동으로 시청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 맞춰 적정 용량의 영상을 재생하고 자동 재생 여부도 선택할 수 있어, 데이터 사용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영상 시청이 완료되면 사용자에게 추가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다른 신규기능인 ‘콘텐츠 모아보기’는 잠금화면에 노출됐던 모든 콘텐츠들을 ‘캐시슬라이드’ 앱에서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앱 내 콘텐츠 모아보기에서 베스트, 뉴스, 연예, FUN, 스포츠, 라이프의 6개 카테고리별로 분류된 콘텐츠를 최신 순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 중 베스트 카테고리에서는 한 주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10개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다.

박수근 NBT 대표는 “최근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사용자가 늘고 있어, 잠금화면에서 빠르고 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들이 모바일 잠금화면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나갈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