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통한 실속형 요금제 판매 인기”

 
[아이티데일리] 이지모바일(대표 김도균)은 지난 2004년 알뜰폰 서비스를 상용화한 이래 누적 가입자 수가 60만 명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이지모바일은 소량부터 대량 통신 이용자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실속형 요금제’를 자사 홈페이지와 우체국 수탁판매를 통해 선보이며 통신비 절감에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우체국 알뜰폰 수탁판매 사업에서 3기 10개 업체 중 하나로 선정돼 판매를 시작하면서, 2018년까지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가입자 수를 더욱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이지모바일은 ▲군 장병(예비장병 포함)과 장병 가족, 지인에게 통신 혜택을 제공하는 ‘이지톡(EG Talk) 요금제’ ▲통신과 교육 서비스(문정아 중국어)를 결합해 대학생, 취업 준비생, 직장인 등 젊은 연령대를 공략한 ‘어학 요금제’ 등을 출시하며 다양한 고객층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지모바일은 고객센터(앱)를 개설하고 실시간 요금 조회뿐만 아니라 요금제, 납부방법 변경 등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등 가입자 민원해소 및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지모바일은 자사의 성장에 대해 정부의 알뜰폰 육성 정책에 힘입어 저렴한 요금으로 통신을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층이 확대되면서 가능했다고 평가했다. 미래부에 따르면, 알뜰폰 전체 가입자 수는 2013년부터 빠른 속도로 성장해 2016년 8월 기준 653만 명을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도균 이지모바일 대표는 “가계 소비지출 중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통신비를 절감하는 일에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며 “향후 이지모바일은 합리적 요금제 개발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알뜰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