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0
주요뉴스
뉴스홈 > 보안/해킹
시큐리티플랫폼, 보안 IoT 개발 플랫폼 ‘액시오 빌더’ 출시하드웨어, OS 및 개발 환경 모두 지원

   
▲ 액시오 빌더 제품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시큐리티플랫폼(대표 황수익)은 보안이 적용된 경량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액시오 빌더(Axio-Builder)’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액시오 빌더는 보안 엔진이 내장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탑재했으며, 실시간 운영체제(RTOS)와 개발도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안 SoC(System on Chip)와 OS 레벨에서 최적화된 보안기능을 쉬운 인터페이스로 빠르게 적용해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액시오 빌더에 사용된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저전력, 고성능 ARM Cortex-M0 100Hz를 기반으로 TRNG(True Random Number Generator), tRoot(Root of Trust), Crypto Accelerator 등 보안 엔진이 내장된 eWBM사의 MS500을 사용했다.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기술을 통해 논리적으로 해킹이 불가능하도록 구현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디바이스마다 고유의 아이디(ID)와 암호화된 펌웨어 이미지를 생성함으로써 하드웨어 기반 불법복제 방지가 가능하고 ▲하드웨어 기반 안전부팅(Secure Boot)을 통해 해킹 또는 임의 조작에 의해 서명되지 않은 코드의 유입이나 위·변조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며 ▲고속의 암호가속엔진을 통해 펌웨어 및 데이터의 암호화와 전자서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황수익 시큐리티플랫폼 대표는 “액시오 빌더는 IoT 디바이스 보안을 위해 최소의 비용으로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논리적으로 완벽한 보안성을 갖춘 솔루션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라며, “디바이스 보안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면서, IoT 시대를 한발 더 앞당길 수 있는 계기로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큐리티플랫폼이 출시한 이번 제품은 엔지니어용 버전으로, 오는 12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및 컨퍼런스’에서 전시 및 소개될 예정이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