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및 비즈니스 상담, 개발자 발굴 및 지원, 글로벌 네트워킹 등 다양한 일정 진행

▲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6 주요 일정

[아이티데일리]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K-ICT와 함께하는 DMC 페스티벌 2016’의 일환으로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6’을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CES와 MWC에서 페이스북·구글·삼성전자 등 글로벌 ICT기업들이 가상현실(VR)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VR은 전 세계적 유망 신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미래부에서도 지난 8월 제2차 과학기술전략회의에서 가상·증강현실 생태계 구축을 국가전략 프로젝트로 선정하고, VR 플래그십 프로젝트에 착수하는 등 글로벌 VR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주요 VR기업의 최신 서비스와 제품이 선보일 VR전시회를 비롯, 스타 VR 개발자의 요람이 될 VR챌린지와 글로벌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열릴 예정이다.

국내외 주요 VR기업들이 참가하는 VR 전시회에서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체험기회가 제공되며,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과 비즈니스 매칭도 이루어진다. 미래 VR산업을 이끌 창의적인 VR 개발자와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서 VR챌린지와 우수 콘텐츠에 대한 시상식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국내외 VR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각종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통해 최신 글로벌 동향과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글로벌 네트워킹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