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KTF MMS 서비스를 위한 SMIL 솔루션 공급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인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는 20일 KTF의 3세대 WCDMA 서비스 SHOW에서의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MMS)를 위한 SMIL(Synchronized Multimedia Integration Language)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SMIL은 오디오, 비디오, 텍스트, 이미지 등을 조합한 멀티미디어 메시징을 작성하는데 사용되는 언어로 최근 KTF를 비롯한 이동통신사들이 3세대 WCDMA 단말기에 적용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는 "KTF는 MMS Plus+ 서비스에 SMIL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문자 이외에 사진, 동영상 등의 효과를 줄수 있으며 MMS 수신시 동영상, 문자, 사진, 벨소리를 동시에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MDS테크놀로지 김현철 사장은 "SMS의 대체수단인 MMS 서비스에 SMIL 솔루션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다이나믹한 고품질의 SHOW MMS서비스를 통해 3G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F는 올해부터 출시하는 단말기에 SMIL 솔루션 도입을 시작하여 하반기 이후의 대부분 모델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MDS테크놀로지는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MMS 서비스가 더욱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