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고보조금 정보 체계적·통합적 관리로 투명성· 효율성 강화

 
[아이티데일리] 씨앤에프시스템은 행정자치부가 주관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전자정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주한 ‘국고보조금 통합관리망(e호조 기능개선) 사업’을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수주한 씨앤에프시스템은 중앙보조금 시스템을 구축하고 광역e호조와 기초e호조 국고보조금 기능을 개선하며, 국고보조통합관리시스템과의 연계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중앙보조금시스템 인프라도 구축한다.

씨앤에프시스템은 해당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국고보조사업의 표준화된 업무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중앙부처의 국고보조사업 내역사업 목록을 수신하고 맵핑을 처리하며, 국고보조사업 집행실적 및 정산 결과 연계 체계를 개선하고 고도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 국고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개선 및 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유관 법령 개선 시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의 국고보조금 업무에 반영하게 된다.

행정자치부는 국고보조금 전체 정보를 체계적·통합적으로 관리해 보조금 업무 처리의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고보조사업의 예산편성, 집행, 정산을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을 통해 추진하고 국민들로 하여금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에서 송신된 국고보조사업 정보를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국고보조금에 대한 집행내역 및 중복·부정수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