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와 판매·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 이진원 위메프 위탁사업부 본부장(왼쪽), 왕용 샤오미 안전부 총관(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중국 가전업체 샤오미와 판매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2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메프는 샤오미 및 샤오미의 한국 총판인 여우미와 함께 판매, 마케팅부터 공식 A/S센터 운영까지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위메프 샤오미 브랜드관을 오픈해 샤오미 전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했으며, 향후 샤오미 신제품도 국내에 가장 빠르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샤오미 브랜드관에서 구입한 제품에 한해 여우미가 운영하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무상 수리를 제공하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한, 위메프는 삼성동 본사 1층에 샤오미 팝업스토어를 설치, 오는 28일까지 운영한다. 60인치 TV 등 약 28종의 샤오미 신제품을 체험해보고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다트 던지기, 응모함 응모 등 현장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이진원 위메프 위탁사업부 본부장은 “샤오미와의 업무협약으로 국내 샤오미 팬들은 위메프를 통해 샤오미 정품을 가장 빠르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기회로 샤오미 가품 논란을 잠재우고 신제품도 최초로 최저가에 제공하는 등 샤오미 팬들의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설명했다.

왕용(WANGYONG) 샤오미 안전부 총관은 “샤오미는 중국에서 고객의 하루를 함께하는 인기 있고 신뢰감 높은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며, “샤오미 제품을 사랑해주는 한국 고객들에게 더욱 다가가기 위해, 위메프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한국인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샤오미의 한국 총판인 여우미는 지난 23일 서울 용산 전자랜드 지하 1층에 약 220제곱미터(67평) 규모의 샤오미 공인 서비스센터 1호점을 오픈했다. 여우미는 샤오미 공인 서비스센터를 서울 용산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 5호점까지 늘려갈 예정이다.

한문호 여우미 대표는 “공인 서비스센터 오픈으로 국내 샤오미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