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베이글’ 출시 맞춰 ‘LG 360 VR’ PC 재생 기능 업데이트

▲ 그래텍 '곰플레이어'가 'LG 360 VR'과 'VAGLE'을 공식 지원한다.

[아이티데일리] 그래텍(대표 곽정욱)은 LG전자 및 디자인정글과 손잡고, 가상현실(VR)을 위한 LG 프렌즈(공식 액세서리) ‘LG 360 VR’ 및 ‘베이글(VAGLE)’을 공식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래텍 ‘곰플레이어’는 LG전자 ‘베이글’ 출시에 맞춰 ‘LG 360 VR’의 PC 재생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모니터를 통해 감상했던 360도 VR영상을 HMD(Head Mounted Display) 장비인 ‘LG 360 VR’을 사용해 보다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베이글’은 VR 데이터 전송, VR 비디오 및 오디오 데이터 변환 기능을 갖춘 VR 데이터 전송 동글이다. 이를 이용해 ‘LG 360 VR’과 PC를 연결하고 ‘곰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손쉽게 ‘LG 360 VR’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LG프렌즈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마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동석 그래텍 CTO는 “이번 LG전자와의 협업으로 VR 동영상의 접근성을 높이고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곰플레이어가 360도 VR 동영상 재생의 표준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능 추가와 편리성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