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홈(HandyHome) 스마트태그(Smart Tag) 세대통합제어기(CCMS) 등 개발… 정동 상림원, 건대 시니어리빙에 적용







삼성SDS(대표 김인)가 u-홈(u-Home) 서비스를 위한 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현재 u-타운을 중심으로 신도시 등에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21일 u-홈 기술과 관련된 ▲핸디홈(Handy Home) ▲스마트태그(Smart Tag) ▲세대통합제어기 등을 새로 개발해 선보였다.

핸디홈(HandyHome)은 차별화된 u-Home 서비스를 위한 기술로,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무선/이동성을 가진 복합 서비스 단말기이다. 바(Bar)형 휴대폰 타입으로 조이스틱을 이용해 조작이 편리하고, 고정식이 아닌 이동이 편리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높여줘 큰 평수의 가정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중요한 특성이다.

특히 월패드, 리모컨, 전화기 등 가정 내 인터페이스 기능 중 꼭 필요한 기능만을 핸디홈에 넣어 무선으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현관문을 열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가전기기 통합리모콘, 무선전화(VOIP), 홈 온습도/환기제어, 비상 호출 등 다양한 정보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스마트태그(Smart Tag)는 RFID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휴대하기가 간편한 열쇠고리 형태의 소형 위치인식용 태그이다. 세대에 입실한 거주자가 충전 크래들에 스마트태그를 거치기만하면 홈 네트워크와 연계되어 자동으로 귀가 모드가 실행되고, 외출 시 외출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또한 아이들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하여 안전한 통학환경을 마련할 수 있고, 지하 주차장 내에서 스마트 태그의 응급 호출 버튼을 눌러 CCTV와도 연계되어 있어 비상 상황에 대처가 가능하다.

세대통합제어기는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냉방, 난방, 습도, 환기 시스템 등을 연동한 통합제어 서비스로 편안하고 쾌적한 프리미엄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서버를 통해 현재의 온.습도 상태를 보고함으로써 획기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삼성SDS SOC3 사업부 석관수 사업부장은 "삼성SDS는 u-시티 복합화와 관련된 u-타운 및 u-시티 사업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면서 "u-Home 솔루션은 정동 상림원, 건대 시니어 리빙 u-Town 등에 확대 적용 중이며, 앞으로 건설될 신도시를 중심으로 수요처를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