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 사업 확대

 
[아이티데일리] SK인포섹(대표 한범식)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마켓플레이스에 자사 웹 보안 솔루션 ‘안티웹쉘(Anti-Webshell)’과 ‘엠디에스(MDS)’를 등록, 본격 서비스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안티웹쉘과 MDS는 웹쉘(WebShell) 공격, 웹 악성코드 삽입 등 웹 서버 해킹 공격을 탐지하는 솔루션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도 밝힌 바와 같이 웹쉘과 웹 악성코드 공격은 웹 서버 해킹 공격의 수단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어 기업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SK인포섹은 2종의 솔루션과 함께 자체 보안운영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SK인포섹의 관제서비스를 제공한다. AWS 이용 고객들은 AWS 마켓플레이스 사이트에서 원하는 서비스 형태를 선택해 월 과금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안티웹쉘은 웹 페이지를 구성하는 콘텐츠의 웹 스크립트인 웹쉘을 분석해 악성행위를 일으키게 하는 프로그래밍 소스코드를 탐지한다. 정확한 분석을 위해 악성 스크립트 파일로 분류된 약 400여개의 패턴이 적용돼 있으며, 난독화된 스크립트 파일에 대해서도 분석이 가능하다.

웹 악성코드 탐지 솔루션인 MDS는 웹 페이지를 통해 악성코드를 유포하거나 경유 사이트로 악용하는 것을 사전에 탐지한다. 메인 웹 페이지 도메인(URL)을 기준으로 하위 세 단계의 연결 페이지까지 분석해 악성코드 삽입 여부를 가려낸다.

조봉찬 SK인포섹 관제사업부문장은 “AWS 등 클라우드 사업자들 역시 이용 고객들에게 웹 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게임, 포털 등 웹 서비스 기반의 사업을 하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사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인포섹은 안티웹쉘, MDS의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SECaaS)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