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디어 클라우드 기술 및 고성능 서버 개발 협력 MOU

▲ 이재환 엔트릭스 대표(왼쪽),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오른쪽)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 자회사 엔트릭스(대표 이재환)는 인텔코리아(대표 권명숙)와 미디어 클라우드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엔트릭스 ‘클라우드 스트리밍(Sloud Streaming)’ 솔루션과 인텔 ‘제온(Xeon)’ 프로세서를 결합해 새로운 미디어 클라우드 기술 및 고성능 서버를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미디어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버 개발을 연내 완료, 내년부터는 중국,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엔트릭스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솔루션은 서버에서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구동시킨 후 출력 영상을 셋톱박스에 전송하는 가상화 솔루션이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와 결합 시 CATV, IPTV 등 미디어 사업자들이 고사양 셋톱박스 없이도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품질 미디어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고, 특히 이번에 공동 개발할 고성능 서버로는 데이터 전송 처리량과 저장용량을 크게 향상시키면서 전력소모는 대폭 줄일 수 있어 비용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재환 엔트릭스 대표는 “글로벌 ICT 기업인 인텔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며, “엔트릭스가 보유한 클라우드 스트리밍 핵심 기술을 통해 신사업 및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은 “인텔은 앞으로 등장할 수십억 개의 디바이스와 이로 인해 발생할 막대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술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며, “이번 엔트릭스와의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새롭고 향상된 사용자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