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OS 시에라, 윈도우 10 엑스박스 애플리케이션 지원

▲ 제리 황(Jerry Huang) 패러렐즈 APAC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

[아이티데일리] 패러렐즈(Parallels)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2(Parallels Desktop 12 for Mac)를 30일 발표했다.

맥 OS 시에라(macOS Sierra)를 지원하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2는 최대 25%의 성능이 개선됐고,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20개 이상의 간단한 도구 및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이들 도구와 유틸리티는 독립 애플리케이션인 패러렐즈 툴박스(Parallels Toolbox for Mac)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2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마법사(Parallels Desktop Wizard)를 통해 손쉽게 윈도우 10을 구매할 수 있게 하며, 밤이나 기타 사용자의 작업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시간에 윈도우 업데이트 및 유지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윈도우 유지관리 예약(Scheduled Windows Maintenance) 옵션 설정이 가능하다.

PC와 엑스박스(Xbox)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은 패러렐즈 데스크톱 12를 통해 더 향상된 지원을 받는다. 패러렐즈는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emnt)와 협력을 통해, 올해 5월 발매 후 불과 2개월만에 1,5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인기 게임인 ‘오버워치(Overwatch)’를 지원하도록 패러렐즈 데스크톱 12를 최적화했다. 또한, 패러렐즈 데스크톱은 윈도우 10 엑스박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사용자들이 맥 디바이스에서 엑스박스 게임을 스트리밍하거나 플레이할 수 있게 한다.

모든 패러렐즈 데스크톱 12 사용자는 백업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의 1년 사용권이 제공된다. 이는 후속 백업에 필요한 시간과 크기를 줄여주는 고속 증분 백업(fast incremental backup) 기능을 포함해 500GB의 무료 온라인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맥과 윈도우 가상 머신(virtual machine, VM)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도구들을 제공해 일반적인 작업들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도구에는 ▲맥과 윈도우 VM 모두를 위한 방해금지 프리젠테이션(Distraction-free presentation) 모드 ▲데스크톱 파일 숨김 ▲방해 금지 모드 ▲절전 모드 전환 금지 ▲모든 파일의 아카이브, 암호화 및 패스워드로 보호 ▲선택 영역 및 선택 창에서 간단히 스크린샷을 찍거나 영상으로 녹화 ▲유튜브나 페이스북 및 기타 웹사이트의 영상을 클릭 한 번으로 다운로드 ▲시간 관리 도구·알람, 타이머, 날짜 카운트다운, 스톱워치 등 ▲ ZIP, RAR 등 다양한 포맷의 압축 해제 등의 도구들이 포함돼 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프로 에디션, 비즈니스 에디션 및 패러렐즈 툴박스 구독자들은 매 분기마다 공개되는 추가 도구들을 무료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잭 주바레프(Jack Zubarev) 패러렐즈 회장은 “패러렐즈 데스크톱 12는 간편한 사용과 개인화에 있어 혁신을 이끌어온 패러렐즈의 긴 역사를 잇는다”며,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한 최고의 성능과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패러렐즈 데스크톱 12는 각계각층의 수백만 고객들을 위해 다수의 일상적인 작업들을 간소화 시켜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