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분양하는 ‘삼정 그린코아’ 아파트에 스마트홈 서비스 순차적 공급

▲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우)과 이근철 삼정 회장(좌)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이 지역 대표 건설사와의 제휴 확대를 통해 스마트홈 전국 확산에 나선다.

30일 SK텔레콤(사장 장동현)은 부산의 대표 건설사인 삼정(회장 이근철)과 스마트홈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부산 삼정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는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과 이근철 삼정 회장이 참석했으며, 부산·경남지역에 지능형 아파트를 구축하기 위해 스마트홈 플랫폼을 바탕으로 지속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부산·경남지역의 분양 예정인 ‘그린코아’ 아파트에 내년 상반기부터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며, 차후 전국으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정 그린코아 아파트 입주자들은 입주 시 조명, 냉·난방, 현관 CCTV와 같은 다양한 빌트인 기기들은 물론 본인이 구입한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IoT 생활가전을 연동해 스마트폰 하나로 쉽게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대형 건설사들과 경쟁하는 향토 건설사들이 스마트홈 서비스를 통해 IoT기반의 차별화된 주거 환경을 쉽게 구현할 수 있어, 이를 분양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려 하는 등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많은 지역 대표 건설사들과 협력모델을 만들어 스마트홈을 전국에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근철 삼정 회장은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부산·경남권 지역민들에게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난 34년간 삼정만의 고품질 아파트로 대기업 건설사들과 경쟁해 왔는데, 이번 스마트홈 서비스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4월부터 LH공사, 현대건설 등 다양한 건설사들과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중이며, 현재까지 16~17년도 분양·입주아파트 약 10만 세대에 스마트홈 공급을 확정지었다. SK텔레콤은 2020년 전국 신규 분양 주택의 절반 이상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보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