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SW 보급으로 국내 IT산업 활성화에 기여

▲ 쿼리박스 제품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피앤피시큐어(대표는 박천오)는 국내 데이터베이스(DB)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DB성능관리 및 개발도구인 ‘쿼리박스(QueryBox)’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DB의 관리 및 개발을 위해서는 DB사용자의 PC에 SQL 클라이언트 툴인 전문 소프트웨어(SW)가 설치돼 있어야 하는데, 이는 개발자 개인과 학생이 구입해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고가 제품이다.

이에 피앤피시큐어는 전문 SW의 무료보급을 통해 개인과 학생들이 손쉽게 DB의 관리와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정부의 IT산업 활성화 정책에 따라 2018년부터 초·중·고교 정규과정에 SW가 편성되는 만큼, 피앤피시큐어의 쿼리박스 무료 공개는 정부의 IT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쿼리박스는 DB 전용 클라이언트와 도구를 별도로 설치해야 했던 기존 국내외 제품들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고, UX 측면에서도 사용자 중심으로 UI를 설계해 누구나 쉽게 DB를 관리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한다. ▲한 번의 설치로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접속 및 관리 지원 ▲편리한 SQL 편집 기능 ▲튜닝에 필요한 실행계획 및 통계정보 ▲PL/SQL 디버깅 ▲다중 테이블 데이터 내보내기 ▲오브젝트 검색 ▲스크립트 생성 도구 ▲스키마 비교 도구 등 DB 개발 및 성능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윈도우 사용자뿐만 아니라 맥 OS 사용자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피앤피시큐어는 현재 지원되는 RDBMS뿐만 아니라, 데이터웨어하우스(DW) 전용 DBMS, NoSQL로의 쿼리박스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쿼리박스에 DB 사용자의 니즈가 반영한 전문화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함으로써 DB관리의 TCO(총소요비용)를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등 효율성을 극대화한 DB 통합관리도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쿼리박스는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피앤피시큐어는 지난 13년 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강화된 각종 정보보안 법률에 완벽 대응하는 시스템 접근통제 솔루션 ‘디비세이퍼 에이엠(DBSAFER AM)’ ▲실시간 개인정보 조회 모니터링 솔루션 ‘인포세이퍼(INFOSAFER)’ ▲실시간 파일 암호화 솔루션 ‘데이터크립토(DATACRYPTO)’ ▲SQL 클라이언트 중앙관리 솔루션 쿼리박스-에스(QueryBox-S)등의 보안 솔루션을 올해 초 새롭게 발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