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현지 고객 대상 ‘핀테크 컨퍼런스 2016’ 개최

▲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

[아이티데일리] 포시에스(대표 조종민, 박미경)가 동남아시아 핀테크 시장 공략에 나선다.

25일 포시에스는 싱가포르 플러튼 호텔에서 ‘포시에스 핀테크 컨퍼런스 2016’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포시에스는 현지 금융권 고객들을 대상으로 페이퍼리스 신기술과 스마트 활용 전략을 소개했다.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변화(Digital Transformation in Financial Services)’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포시에스가 협력하고 있는 글로벌 SI기업 ‘CSC’, 보안 인증 및 솔루션 기업 ‘글로벌사인(GlobalSign)’, 글로벌 터치모니터 제조사 ‘와콤’ 등이 연사로 참가해 핀테크 분야 최신 기술과 실질적인 활용방안을 공유했다.

포시에스는 최신 금융IT 기술 트렌드 중에서도 금융ODS(아웃도어 세일즈),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 및 비대면 전자문서 서비스 등 금융사의 업무 형태별 효과적인 전자문서 활용방안을 제시했다.

포시에스 주제발표 이후에는 CSC의 다니엘 앙겔루치(Daniel Angelucci) CTO(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총괄)가 금융권 핀테크 트렌드를 조명하였고, 포시에스의 전자문서 솔루션과 글로벌사인의 보안 솔루션의 연동 방안, 와콤의 터치모니터를 활용한 페이퍼리스 업무환경 구현 방안 등의 발표가 이어지며 금융권 페이퍼리스의 통합적인 활용방안을 제시했다.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은 “최근 싱가포르는 페이퍼리스 시스템 등의 도입을 통해 스마트 국가로의 전환을 모색하는 등 각 산업군별로 전자문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하반기 금융권 영업을 더 강화하며, OZ제품의 현지 시장 점유율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