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성능관리 서비스 시장으로 비즈니스 확대

▲ 박기범 셀파소프트 대표(왼쪽), 장종준 펜타시스템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펜타시스템(대표 장종준)은 DB성능관리 솔루션 전문업체 셀파소프트(공동대표 박기범, 서강교)와 솔루션 총판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펜타시스템은 자사의 ‘트랜매니저’와 제니퍼소프트의 ‘제니퍼’를 공급 및 구축해 온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토털 성능관리 서비스 시장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셀파소프트는 모든 상용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성능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환경에서 장애관리, 실시간 모니터링, 성능분석과 튜닝에 있어 효율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DB 관리자는 물론 개발자와 시스템 관리자까지도 누구나 쉽게 데이터베이스 서버 현황을 파악하고 진단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유연한 관리 구조를 제공한다.

장종준 펜타시스템 사장은 “APM, TP모니터, DB보안 등과 함께 셀파소프트의 DB성능관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토털 성능관리 서비스를 제공, 전략적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기범 셀파소프트 공동대표는 “셀파소프트는 공공 및 일반기업에, 펜타시스템은 금융 및 제조분야에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며, “고객사로부터 입증 받은 양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시너지 효과로 새로운 고객층의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