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서도 빠르고 안정성 있는 백업 및 파일 전송 가능

▲ 웨스턴디지털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용 신제품 ▲무선 외장하드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My Passport Wireless Pro)’ 와이파이(Wi-Fi) 모바일 스토리지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My Cloud Pro Series)’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NAS) 등 ‘WD프로’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웨스턴디지털이 전문가용 ‘WD프로’ 시리즈 2종을 출시하며 디지털 콘텐츠 용량 증가에 따른 데이터 저장과 공유의 불편함 해소에 나섰다.

22일 웨스턴디지털코퍼레이션(한국지사장 조원석, 이하 WD)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용 신제품 ▲무선 외장하드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My Passport Wireless Pro)’ 와이파이(Wi-Fi) 모바일 스토리지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My Cloud Pro Series)’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NAS) 등 ‘WD프로’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조원석 WD코리아 지사장은 “과거 전문가들만이 콘텐츠를 생산했다면, 현재는 누구나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게 보편화됐다. 이에 많은 양의 콘텐츠들을 안정성 있게 주변 사람들과 나누고 보관하는 문제들이 대두되고 있다”면서, “전문 스토리지 업체로서,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이 쉽도록 많은 부분을 개선한 신제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WD프로’ 시리즈는 사용자가 야외 촬영 현장, 스튜디오, 집 어디에서 작업을 하든 관계없이 안전성과 빠른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디바이스 간 끊김 없는 콘텐츠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및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와 함께 출시되는 새 버전의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와 호환된다. 이 밖에 ‘플렉스 미디어 서버(Plex Media Server)’ 및 ‘마이 클라우드 OS3’ 소프트웨어와도 호환돼 콘텐츠를 간편하게 편집, 스트리밍, 공유할 수 있다.

먼저, 와이파이 모바일 스토리지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사진 전문가 및 마니아들이 촬영 시 노트북을 가져가지 않아도 문제없이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콘텐츠 제작자들은 와이파이 연결 기능을 사용해 제품과 호환되는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자동으로 백업하고 편집할 수 있다. 최대 8개의 장치에 저장된 파일을 끊김 없이 전송할 수 있으며, 빠른 연결을 위한 테더링 기능과 SD카드 리더기 및 USB 2.0포트도 탑재했다.

최대 3TB까지 제공되는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미 항공우주국의 기내 반입 기준 최대 용량인 6400mAh 배터리를 탑재,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내장 배터리 팩을 활용해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비디오카메라 등의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다.

촬영 현장에서도 계속 작업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진 및 비디오 편집용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호환되며, 최대 4개의 영상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재생할 수 있는 ‘플렉스 미디어 서버’와도 호환된다.

▲ 알버트 챙(Albert Chang) WD 아태지역 브랜드 제품 총괄 마케팅 매니저

알버트 챙(Albert Chang) WD 아태지역 브랜드 제품 총괄 마케팅 매니저는 “지난해 촬영된 사진이 1조 장을 넘는 등, 오늘날 엄청난 숫자의 디지털 사진이 생성되고 있다. 셔터 한 장마다 120MB의 데이터를 만들어내므로, 10장 촬영하면 1.2GB가 필요하다. 이런 고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것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WD는 데이터관리에 더해 편의성도 고려했다. 카메라, 카드 리더기, 노트북, 외장하드 등 많은 장비들을 ‘마이 패스포트’ 하나로 축약시켰다. 무거운 노트북도 태블릿으로 대체하고, 제품 역시 태블릿을 지원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스튜디오 편집을 위해 공유 및 저장, 그리고 편집까지 할 수 있는 역량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WD가 두 번째로 소개한 신제품인 최대 32TB 용량의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 NAS는 촬영을 마치고 편집이나 스튜디오 작업을 해야 할 때도 작업물을 끊김 없이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원터치’ 백업 버튼 하나로 카메라/메모리카드 리더나 다른 USB장치로부터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

고속·고용량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는 물론이고 하드웨어 가속 GPU도 장착해 트랜스코딩을 통한 4K 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편집, 저장, 스트리밍할 수 있다. 미디어 라이브러리 저장 및 최적화를 위한 ‘플렉스 미디어 서버’ 호환 기능과 콘텐츠 편집 및 완성을 위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호환 역시 지원해 편의성도 높였다. 작업 워크스테이션에서 떨어져 있어도 WD의 ‘마이 클라우드’ 앱과 웹사이트로 원격 접속해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전문적 기능을 갖추고도 설치와 사용이 쉽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와이파이 모바일 스토리지는 22일부터 국내 공식 수입처 유프라자 및 도우정보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2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국내 출시 가격은 용량에 따라 2TB 26만 9천원, 3TB 33만 9천원이다.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 NAS는 도우정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디스크 미포함 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은 2년, 디스크가 장착된 제품은 3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마이 클라우드 PR2100’의 경우 하드드라이브 미포함 제품 54만 9천 원, 4TB 85만 9천 원, 8TB 99만 9천 원, 12TB 129만 원, 16TB 159만 원이다. ‘마이 클라우드 PR4100’의 경우 하드드라이브 미포함 제품 71만 9천원, 8TB 119만 원, 16TB 159만 원, 24TB 219만 원, 32TB 259만 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