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와 어도비시스템즈가 자사의 제품인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라이트 매니지먼트 ES 소프트웨어와 PTC의 프로엔지니어를 통합하여 협력관계를 보다 강화한다.

양사는 라이브사이클 라이트 매니지먼트 ES와 프로엔지니어의 통합으로 공급망, 아웃소싱 파트너사나 지리적으로 서로 떨어진 팀들이 보다 개선된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유통이 된 후에도 모델과 문서의 접근, 감사, 종결 및 폐기 조절 기능으로 효과적인 문서 정책 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양사 통합제품은 사양 시트, 지원 설계 문서(PDF, 워드, 엑셀 형식)와 내외부 방화 등 기능을 제공한다.
어도비의 기업 및 개발 사업부의 부사장 데이비드 멘델스는 "우리는 어도비의 DRM 제품으로 PTC와 보다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라이브사이클 라이트 매니지먼트 ES와 프로엔지니어의 통합으로 우리 고객들의 저작권 재산 보호에 있어서 일대 획을 긋는 진보를 보여줄 것이다" 라며 "지적 재산은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서 창출됐고, 이번에 새로이 통합된 DRM 솔루션은 업체들이 다양한 형태를 띄고있는 민감한 제품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아크로뱃, PDF와 프로엔지니어 테크놀러지에 투자를 확대하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PTC의 제품 개발부 부사장 브라이언 쉐퍼드는 "PTC는 우리 고객들이 GPD 전략을 수행할 때 직면하는 위험요소를 이해하며, 글로벌 환경속에서 발생하는 위험들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들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라이브사이클 라이트 매니지먼트 ES와 프로엔지니어의 통합과 함께, 추후 강력한 보안기능을 옵션으로 하는 PLM 시스템이 제공되는 PTC의 제품 개발 시스템도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통합 제품은 프로엔지니어(Pro/ENGINEER®)의 다음 업그레이드 버전 부터 적용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